엘리엘동산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엘리엘동산 의료봉사 기념사진. ⓒ한국유엔봉사단 제공
(사)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과 사회공헌 협력 협약체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단장 장여구)은 지난 25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엘리엘동산(원장 박춘화)의 질환의심과 유질환 중증장애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의료복지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펼쳤다.

한국유엔봉사단 의료봉사단 주최,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주관하에 개최된 본 행사는 한국유엔봉사단 의료봉사단의‘국내외 의료 취약계층 건강증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의료봉사 참여자는 한국유엔봉사단 의료봉사단과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의 각 분야별 의료진 및 대학생 봉사자 총 40여명이며, 코로나로 인해 의료기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들에게 ‘내과·외과·산부인과·치과·이비인후과’진료와 더불어, 알피니언메디칼시스템(주)에서 기증한 휴대용 초음파 진단기를 활용한 각 부문별 초음파 검진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코로나로 인한 후원 감소와 시설 운영의 이중고를 겪고 있던 엘리엘동산에, 의료봉사를 계기로 한 잇단 후원품 기부까지 풍성하게 이루어져, 의료봉사 현장은 긍정적 에너지로 가득했으며, 이날 행사의 후원사 및 후원품은 애경산업(주)의 생필품 선물세트, 코로나 예방을 위한 ㈜와이제이코퍼레이션의 KF94 마스크, 집단 면역력 증강을 위한 ㈜보고바이오의 산삼 배양근 가득한 쌀 등이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의 한 봉사단원은 "몸이 불편해 의료기관에 쉽사리 찾아가지 못하는 중증장애인들이 편안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기쁘다. 앞으로도 의료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의료취약계층을 찾아가는 의료봉사 진행에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2009년 08월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의 실천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투철한 국가관, 정확한 역사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사회봉사단체다.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엘리엘동산은 그리스도의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서로 신뢰하고 민주적이며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존중으로 명랑하고 생동감 있는 기관 경영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