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 2 포스터.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 2 포스터.
한국교회와 다음세대를 섬기기 위해 설립된 하기오스 선교회(대표 이임엘)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진행되던 캠프와 수련회 방식이 어려워진 교회들을 위해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토요일과 주일 총 5번에 걸쳐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2’(포스터)를 개최한다.

하기오스 선교회는 코로나19가 급증하던 올해 5월에 이미 다음세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유튜브를 활용한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1를 개최하여 대면이 어려운 시기 속 영적으로 갈급해하던 다음세대들에게 은혜의 통로 역할을 감당하였다.

시즌1에 이어 개최되는 시즌2에도 다음세대들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다양한 사역자들이 함께한다. 특별히 다음세대들 뿐 아니라 사역자와 교사 그리고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스쿨처치, 자녀 교육, SNS, 교육부서 교육’ 등 각 주제에 대한 전문가들과 함께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궁금증을 해소하거나, 아이디어를 있는 얻을 수 있도록 쌍방향 소통도 준비하고 있다.

하기오스 선교회 이임엘 대표 사진
▲하기오스 선교회 이임엘 대표.
이번 시즌2 캠프를 개최하는 이임엘 대표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때 경험하는 수련회는 다음세대들의 신앙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기존 보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들어진 시기에 2009년부터 다음세대를 위해 사역해온 하기오스만의 노하우와 시즌1의 경험을 살려 다음세대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올해는 현장에서 다음세대들을 만나 직접 복음을 전할 수 없어서 마음이 아프지만, 스마트폰 하나로 각자 서있는 그 자리가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의 장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어려운 상황 속 진행되는 이번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2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교회의 상황들을 생각하여 모두 무료로 진행한다. 은혜를 사모하며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교회와 개인들은 유튜브 채널인 ‘하기오스 TV’에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아래와 같다.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2 참여 방법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2 참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