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 반대 청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코로나19로 인해 두 차례 연기됐던 제21회 서울 퀴어문화축제 일정이 재확정된 가운데, 퀴어축제 반대 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게시됐다.

17일 올라온 이 청원은 사전동의가 100명 이상 되어 관리자가 검토 중이다. 3일째 공식 청원으로 등록되지 않았지만, 20일 오전 11시 기준 7만 명 이상이 사전동의한 상태다.

청원인은 “서울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2020년 9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 개최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며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기관과 단체는 자발적으로 코로나 전염을 고려하여 공식적인 모든 모임을 전부 취소하였고, 정부는 모든 모임을 최소화 또는 규제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시점에 서울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어떠한 생각과 의도로 올해도 변함없이 동성애축제를 강행하는 것이 과연 나라와 국민을 위한 생각 인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를 않는다”고 했다.

이어 “지난 이태원 게이 클럽 사건에도 정부와 언론은 ‘성소수자’라는 인권으로 동성애자들의 신분과 ‘게이’라는 용어 자체도 사용하지를 못하게 했다”며 “상식적으로 너무나도 치우쳤으며 편향된 태도라고 밖에는 생각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또 “그러기 때문에 아무리 행사 일정이 9월이고, 또 주최측이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새롭고 안전한 방식으로 개편할 것이라고 해도 여전히 코로나19는 우리의 생활속에 존재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대규모 행사를 아무런 생각 없이 대대적으로 공지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불쾌하고, 이해가 되지를 않는 태도”라며 “따라서 정부와 서울시는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는 현 시점에서 동성애축제를 발표하는 것은 정부나 국민들을 기만하는 행위요 지극히 이기적인 과시욕이라고 생각된다. 이 일에 대해 정부와 서울시는 서울퀴어문화축제를 즉각 취소시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