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노인팅

어노인팅이 최근 2박 3일간의 예배 실황을 담은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0 LIVE’ 앨범을 발매했다.

이 앨범은 올해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주대학교에서 열렸던 예배캠프에서 불린 예배 실황을 녹음한 앨범이다. 당시 어노인팅과 400명의 참가자들은 ‘하나님과 성도의 관계’, ‘하나님과 세상의 관계’, ‘성도와 세상과의 관계’ 등의 주제에 대한 성경 말씀과 설교, 강의를 들었다.

당시 최요한, 소병찬, 전은주, 박기범 예배인도자가 예배 인도를 맡았고, 앨범 및 편곡에 한상도 이정환(베이스) 서광석 박승규(드럼) 서진실 한경숙 권예은(건반) 정성권 이민성(일렉 & 어쿠스틱 기타) 정다운(어쿠스틱 기타) 채푸른 김다혜(신디사이저) 박상찬(퍼커션)이 함께했다.

앨범의 타이틀은 ‘감사로 주님께 나가세’와 ‘말씀이신 예수’, ‘주께서 내 맘에 두신 기쁨은’이며 ‘내 맘을 열어’, ‘주 앞에 춤추네’, ‘호흡있는 모든 만물’, ‘나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을 건다’, ‘십자가에서’, ‘오직 주님 한 분만이’, ‘기뻐하며 왕께’, ‘내 마음 다해’, ‘하늘에 닿아도(시편73편)’, ‘거친 바다 위를 가는’, ‘흐르네 하나님 사랑’, ‘선을 행하면서’, ‘주를 기억합니다’를 비롯해 총 17개 트랙(CD1 8트랙, CD2 9트랙)이 수록됐다.

어노인팅은 앨범 소개를 통해 “성경말씀과 설교, 강의를 함께 듣고 나누며 공감하고, 예배에서는 절대자이시며, 사랑 그 자체이신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우리에게 가장 귀한 가치임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예배를 통해 말씀하시고 들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인해 우리 각자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이 음반에는 그 날의 아름다운 예배 현장 속에 함께 했던 예배자들의 고백이 담겨 있다”며 “열방에 흩어져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많은 공동체와 성도들에게 이 은혜와 감격을 전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