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유통일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 김문수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크리스천투데이 DB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박원순 서울시장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 “책임 있는 지도자의 자살이 범죄의 은폐물이 돼서는 안 된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13일 크리스천투데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박 시장은 가장 도덕을 강조해 왔던 사람이었지만 가장 부도덕했다”며 “그런 인물을 세 번이나 시장에 뽑아 준 서울시민들도 굉장히 깊이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박 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르는 데 대해 “완전히 서울시민을 농락하는 것으로, 이 결정을 내린 서울시 관계자 전원을 징계해야 한다”며 “혈세를 쓰고 시민들을 동원해 그를 미화시키는 행위는 시민에 대한 배반이자 법치를 짓밟는 것이요, 국비 낭비, 풍속 문란”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박 시장의 문제에 대해 “박헌영 미화 작업에 참여했고, 국가보안법 폐지와 미군 철수 주장 및 반미 선동을 하면서 서울시를 엉망으로 만들었으며, 서울시 재개발도 중지시켰다”고 말했다.

망자에 대한 예우 차원에서 비판을 자중해야 한다거나, 잘못을 저지른 뒤 자살한 것은 그나마 최소한의 양심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는 ”히틀러가 자살했다 해서 그의 학살 범죄 행위가 없어지는가. 히틀러가 양심이 있어서 자살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공직자 성범죄 예방 차원에서 먼저 단체장 집무실 내의 침실을 다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도 (경기도지사 시절) 침실이 있었지만 써본 적은 없었는데, 이는 범죄 유발 가능성이 있다”며 “집무실이지 숙소가 아니지 않은가”라고 했다.

이어 “고위 공직자가 범죄를 저지른 뒤 죽으면 기소권과 수사권을 종결시키는 것은 안 된다”며 “죽어도 범죄행위가 면책되지 않도록 형법을 보완해서라도 끝까지 밝혀야 한다”고 했다.

한편 그는 교회 모임 금지 조치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하며 “교회가 소리를 내야 한다. 성명서를 내고, 목사들과 각 교단들이 이야기하고, 대통령도 만나자 하고, 전도하는 열정으로 예배의 자유를 지켜야 한다. 예수를 믿으라고만 하고, 탄압은 모른 척하면 안 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