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평촌경영고교와의 협약식 모습. ⓒ안양대
안양대(총장 박노준)가 학교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김수연)와 평촌경영고(교장 김풍환)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원활한 운영 및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 내 우수한 청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및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 형성 △안양대 대학일자리본부의 진로·취업 프로그램 제공 △각 학교 시설 사용 협조 △안양대 교육역량강화센터의 학습케어 및 상담 제공 등 주요 사항에 합의했다 .

평촌경영고 김풍환 교장은 “대학과 첫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취업률 제고에 대한 노하우나 VR 면접, 3D 프린터 사용 지원 등 새로운 기술 공유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전했다.

안양대 대학일자리본부 김현태 팀장은 “취업박람회 및 진로교육, 학습 상담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학과 취업 고민을 아우를 수 있는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안양대는 지역의 근명고등학교와 평촌공업고등학교에 이어 특성화고인 평촌경영고등학교와의 연계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을 위한 원스톱서비스 협력체계와 인프라를 구축함은 물론, 안양 지역 내 취·창업 지원의 허브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

안양대
▲하나텍시스템과의 협약식 모습. ⓒ안양대
◈하나텍시스템과 상호 협약 체결

안양대(총장 박노준) 가 지난 6월 24일 ㈜하나텍시스템(대표 김승일)과 상호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안양대와 ㈜하나텍시스템은 스마트 기상정보 제공을 통하여 안양대 구성원들에게 서비스 지원을 위한 △스마트 가로등 및 관련 서비스 제공 △생활/ 보건 기상지수 제공 △시민 건강 증진 서비스 제공 등을 약속했다.

안양대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양대에서 박노준 총장, 홍영천 총무처장, 박찬범 비서실장 등이, ㈜하나텍시스템에서 김승일 대표이사, 이찬우 본부장, 임준상 팀장 등이 참석했다.

㈜하나텍시스템은 차량검지장치 ,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 주차면 센서 등 차량 관련 통신기기를 제조하고 있다. 교통량, 속도, 출입 등 차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총괄하는 교통안전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

이번 협약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신(新) 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는 안양대가 스마트 정보시스템 구축 활성화에 속도를 내면서, 프론티어 교육기관으로 더욱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

70 여 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안양대는 교육부가 선정한 ‘잘 가르치는 대학(ACE+)’으로서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통일캠퍼스 대학’, ‘인문한국 플러스(HK+) 대학’ 등 ‘창의융합 강소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