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플마인드
ⓒ뷰티플마인드 제공

첼리스트 임희영이 재능기부한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김성환 이사장) 마스터클래스와 후원기념식이 24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첼리스트로 떠오르고 있는 임희영 교수는 중국 베이징중앙음악원에 한국인 최초 교수로 재직 중이고, 동양인 최초로 명문 로테르담 필하모닉 첼로 수석을 역임한 재원이다. 임희영 첼리스트는 이번 마스터클래스에 재능기부에 이어 새 앨범 ‘러시안 첼로 소나타’와 첼로 지상레슨북 본인 수익금 전액을 뷰티플마인드를 통해 장애인 아동과 청소년 예비 예술인의 음악교육에 후원하기로 했다.

이번 ‘임희영과 뷰티플마인드가 함께하는 특별한 마스터클래스’는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의 시각, 발달 장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레슨, 연주 노하우, 질의응답 등 다채로운 시간이 준비됐다. 마스터클래스는 임희영의 재능 기부로 무료로 진행되었다.

뷰티플마인드 관계자는 “뮤직아카데미 학생들이 세계적인 음악가에게 레슨을 받고 음악 연주소리를 가까이서 직접 듣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교육이 된다”며 “아름다운 마음으로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임희영 첼리스트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뷰티플마인드는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전 세계의 소외된 이웃에게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을 실천하는 문화외교 자선단체다. 2008년부터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장애 및 비장애 저소득층 중 음악교육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정서적 안정과 음악에 대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시키는 사업을 하고 있다. 2019년에는 뷰티플마인드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제작된 영화 ‘뷰티플마인드’가 국내 개봉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