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
ⓒ굿네이버스 제공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본부장 김영배)가 11일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오성재)’와 고양지역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매칭펀드 희망장학금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는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와 각 기관에서 500만원을 기탁하는 형태로 고양지역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총 1천만원 규모의 희망장학금을 전달하기로 약정하였다.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는 2018년부터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와 협력하여 지역 저소득가정을 발굴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나눔콘서트, 저소득가정을 위한 희망장학금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김영배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회 예배도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이 때에도 지역의 저소득가정을 위해 연합회에서 지역교회와 협력하여 지역의 저소득가정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것에 너무 감사드린다”며, “희망장학금을 통해 고양지역의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희망을 품고 건강한 미래를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성재 회장(성은숲속교회 담임목사)은 “코로나19로 인해 연합회에서도 각종 성금, 물품지원, 방역사업 등을 진행해왔는데,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뜻을 모아주시기로 한 지역교회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와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가 고양지역의 저소득 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는 이날 약정식과 함께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와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