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청년작가전
▲발달장애인청년작가전2020+포스터.
발달장애인청년작가전2020 ‘보고… 다시 보고’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에서 개최된다.

이 전시회는 대한민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 19~ 34세의 발달장애인 청년작가를 발굴하고 창작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올해 1회로 개최되는 전시다.

전시회는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41인 작가의 244점 작품 중 13인 작가의 50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강캐빈, 공윤성, 금채민, 김병윤, 박태현, 서비주, 윤진석, 이규재, 이다래, 이찬규, 임이정, 정민우, 홍영훈 이하 발달장애인 청년작가들의 작품이 공개된다.

전시 주제는 작가들이 바라보는 시선과 곧 자아로 연결되는 세계관을 이야기하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10시 30분부터 18시까지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방문자리스트 작성 후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관객을 위한 온라인전시도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는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공식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92lTXWx6lUouQYNmpyEx2w)를 통해 집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전시회는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이사장 최공열)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홈페이지(www.nanum.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