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신천지 센터 철거
▲종말론사무소 윤재덕 소장이 코로나 사태 이후 전국의 신천지 센터들이 철거되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종말론사무소
“모략 전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방법 됐다”

코로나 사태 이후 신천지가 전국의 센터들을 철거하고, 교리 변개를 통해 내부 단속을 다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종말론사무소 윤재덕 소장은 최근 유튜브 채널에서 “먼저 전국 신천지 센터들이 철거되었다는 소식을 전한다”고 말했다.

윤 소장은 “코로나 사태로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신천지가 사회의 수면 위로 드러난 이후, 많은 이들이 신천지의 모략에 대한 충격과 우려를 보였다”며 “신천지가 종전과 마찬가지로 모략을 통한 센터에 사람을 채우는 방식은 신천지가 대한민국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방법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을 신천지 지도부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게다가 센터 임대료를 내야 하는 부담이 각 센터장에게 있었기에 부득이하게 이런 철거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윤 소장은 “신천지의 또 다른 교리 변개 사실이 있다”며 ‘천국은 언제,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해석의 변화를 지적했다.

그에 따르면 그간 신천지는 ‘계시록의 전쟁을 통해 이루어진다’며 1차전 계시록 13장(첫 장막 VS 용의 무리 짐승)과 2차전 계시록 12장(용의 무리 짐승 VS 아이와 여러 형제)만을 가르쳤지만 최근 3차전 계시록 16장(아마겟돈 전쟁)을 추가했다.

윤 소장은 “아마 국내 여론에 의해 수세에 몰린 신천지가 더욱 사회와 맞서 싸워야 한다는 반사회적인 경향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며 “내부 단속을 위한 교리 변개가 아닌가 추측한다”고 말했다. 또한 “언제나 그랬듯 인용해놓은 구절을 찾아보면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윤 소장은 “신천지 교인들은 꼭 확인하시고 관련 성구들을 찾아 보라”며 “이러한 정보 공유가 신천지에 대한 사회와 신천지 교인들의 정직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신천지의 아류 집단으로 알려진 새천지가 내부 분열 등으로 규모가 상당히 축소됐다는 소식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