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고 바르게 머리로 배우고 온몸으로
실제 프로그램 설계하고 운용하는 내용 시연

오감성경 구약세미나

코로나19 사태로 각 교회와 선교단체들의 ‘여름 캠프 또는 수련회’에 대한 염려가 커지는 가운데, 여름 사역의 대안을 제시하는 ‘오감성경 구약세미나’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광나루로 우리교회에서 개최된다.

‘오감성경 구약세미나’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쉽고, 재미있고, 빠르고, 바르게, 머리로 배우고 온몸으로 익히면서 성경학교의 본질을 추구한다. 동시에 교사들에게는 깊이 있는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세기부터 말라기 까지 구약 부분을 다루게 된다.

오감성경 측은 이제까지 500여 교회들에서 성경학교나 수련회에 적용 가능한 3·6·9·12시간용, 그리고 2박 3일간 성경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오감성경 측은 교회마다 상황과 여건에 따라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통해 실제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설계하는 내용을 보여줌으로써, 교회 현장에서 성경을 유익하게 가르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을 무료로 나누는 만큼, 나눔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운영 가능한 예시를 보여주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는 취지에서다.

오감성경 측은 “성경은 2,000년 개신교 역사를 이루어 온 근간이자 앞으로도 세대를 거쳐 전수돼야 할 유일의 진리”라며 “언택트 시대가 도래한 이 때에 우리가 더욱 본질을 잊어버리지 말아야 한다면, 답은 성경”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누구에게나 진리가 진리 될 수 있도록 하는 현장의 가르침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세미나에 많은 교회들이 함께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여름 사역을 준비 중이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쉽지 않다면, 교회의 본질에 충실한 캠프를 계획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서울·경기 지역 이외 참석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전 등록시 5만원(현장 등록 7만원), 온라인 참석시 2만원이다.

사전 등록시 모세오경, 역사/선지서 교재와 부채, 모세오경 및 선지자 카드 4종, 방주, 십계명, 메쭈자, 역사/선지서 기둥 등 DIY 4종 세트, 하나님 사랑 팔찌 세트, 역사/선지서 타임라인 포스터 등을 증정한다.

장소: 우리교회(서울 광나루로 410 KCC파크타운 1층, 어린이대공원역 3번 출구)
문의: 5sbible.com, 010-8613-8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