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대회
▲과거 열렸던 할렐루야대회에 참석한 성도들. ⓒ미주 기독일보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매년 7월경 개최해 오던 할렐루야복음화대회를 올해는 8월 말-9월 초로 연기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또한 전통적인 대규모 집회에서 상황에 따라 각 교회 분산 개최 혹은 온라인 집회 등이 고려되고 있다. 당초 뉴욕교협은 올해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할렐루야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뉴욕교협 회장 양민석 목사에 따르면 할렐루야대회는 7월 중 개최가 불가능한 것으로 집행부에서최종 판단해, 기간을 1-2개월 연기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진행 방식 또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뉴욕주와 뉴욕시의 결정 상황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방식을 논의하고 있다.

특히 대회가 최대 9월 초 이후를 넘기지 않는 것으로 집행부에서 대회 기간의 마지노선을 정한 상태다.

집행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뉴욕에 가장 집중됐던 만큼 8월 말이나 9월 초까지도 기존의 대규모 집회가 어려울 수 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 뉴욕교협은 올해 부활절연합예배와 5월 7일 국가기도의날 연합기도회를 온라인 집회 형식으로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양민석 회장은 할렐루야대회와 관련, 이 행사를 통해 뉴욕 교계가 크게 부흥되면서도 대회 참가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우려 없이 안전한 상황에서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교회들의 적극적인 기도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