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윤리실천운동 정의연 윤미향 의혹 해소 촉구 성명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이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 윤미향 당선인을 향해 “의혹을 보다 정확하고 투명하게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이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 윤미향 당선인을 향해 “의혹을 보다 정확하고 투명하게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기윤실은 20일 성명을 내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의 문제 제기로 시작된 정의연의 회계부실 의혹이 안성 쉼터 매입과 매각, 윤 당선인 개인 계좌 후원금 모금 등 개인 비리 의혹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정의연과 윤 당선인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면서 일본군 위안부 사건의 진실을 규명하고 일본의 사과를 촉구하며 여성의 인권을 신장하기 위해 수고해왔던 ‘위안부 인권 운동’이 큰 상처를 입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의연과 윤 당선인은 외부 회계 감사를 받겠다는 약속을 서둘러 실시하여 관련 의혹들을 조속히 해소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 책임져야 할 부분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울러 정의연과 윤 당선인의 회계부실과 비리 관련 의혹을 계기 삼아 그동안 진행해온 위안부 인권 운동의 의미와 성과를 부정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정의연과 윤 당선인이 이번 논란에 대해 신속히 조치하고 의혹을 보다 정확하고 투명하게 해소할 때 국민들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밝히고 일본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아내는 일에 더 온전히 마음을 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