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번개

오늘 전국에 강한 비가 내리겠다. 비가 내리는 동안 대기가 불안정해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또 중부와 경북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겠다. 인천, 김포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다.

서해 5도와 강원영동, 제주도를 시작으로 아침에는 남해안에,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이 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내일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을 중심으로 또다시 비가 내리겠다.

이번 비는 주로 중북부지역에 집중되겠는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50~100mm, 강원영동에 60~120mm가 되겠고, 그 밖의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지역에도 최고 80mm, 충청과 전북, 경북에 20~50mm. 그 밖의 남부지방은 5~20mm가 되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경기북부와 강원도에는 시간당 30mm이상, 최고 200mm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과 청주 27도, 대전 28도로 덥겠고, 낮부터 비가 오겠다. 남부지방 아침부터 비가 오는 지역이 있겠고 낮 기온은 광주 25도, 전주 28도, 대구 24도까지 오르겠다.

비는 내일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영동은 수요일까지도 이어지겠다. 금요일과 토요일사이 중부지방에 또 한 차례 비가 내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