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봉퐁
▲태풍 봉퐁 경로

태풍 봉퐁이 12일 필리핀 세부 북동쪽 약320km 부근해상에 발생했다. 태풍 봉퐁 예상 경로는 14일 필리핀 세부 북북동쪽 부근해상에 도착하고 15일 필리핀 마닐라를 지나 19일 오사카 부근 해상에 도착할 예정이다.

태풍 위치를 유동적일수 있어 기상정보에 유의가 필요하다.

한편,오늘날씨는 이맘때보다 3~4도가량 높은 기온을 보이며 다소 덥겠다. 낮 동안 서울 25도, 전주와 대구는 28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더위를 보이겠다.

하지만 내일은 다시 기온이 뚝 떨어질것으로 보인다. 금요일 전국 하늘이 흐려져 비가 시작되겠고, 중북부와 제주도는 토요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남부와 제주로 많은 비가 오겠고, 돌풍과 벼락이 동반되기도 하겠다.

한편,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다. 현재 동해안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단계로 공기질은 청정하겠다.

중부지방 구름 많다 차츰 흐려지겠다. 낮 동안 서울 25도, 춘천 26도, 대전 28도까지 올라 다소 덥겠다. 동해안의 하늘도 점차 흐려지겠는데요. 낮 최고기온 강릉 27도, 속초와 울진 26도가 되겠다. 남부지방 구름 많다가 저녁부터 차츰 흐려지겠습니다. 낮 기온 광주 27도, 대구 28도까지 올라 초여름 날씨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0.5~2m로 잔잔하게 일겠다. 다만, 내일 제주와 남해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를 중심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이는 곳이 있어 기상예보를 잘 확인하셔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