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
▲추성훈 추사랑 덕분에 챌린지 ⓒ인스타그램

추성훈과 딸 추사랑이 의료진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11일 추성훈은 인스타그램에 "배우 아유미님의 추천으로 덕분에 챌린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국민이 안전과 건강한 일상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의료진분들과 전세계 의료진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안전을 기원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한편, '의료진 덕분에'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뜻을 담아 '덕분에 챌린지'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은 국민 참여형으로 진행된다. SNS 인스타그램(덕분에 챌린지 공식 채널, https://www.instagram.com/thanks_challenge/)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올림으로써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정부는 추후 존경과 자부심을 상징하는 해당 동작 이미지를 배지로 제작해 SNS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과 의료진에게 증정하고, 국민 참여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해 감사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분투하고 계시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많은 국민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캠페인에 동참해 의료진에게 응원의 마음을 보내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