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킹클럽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태원 킹클럽. ⓒ크리스천투데이 DB

신천지 측 매체인 천지일보가 정부 당국의 이태원 클럽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 대응을 놓고 이중적이라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10일 <“특정집단 비난, 방역에 도움 안 된다”, 신천지 감염 때는 정말 몰랐나?>라는 제하의 기자수첩에서 “제2의 대규모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에 정부와 지자체의 반응은 이전 신천지 대규모 감염 때와는 확연히 다르다”며 “일단 성소수자를 집단이라고 표현하는 대신 커뮤니티라고 지칭하며 용어 선정부터 신경 쓰는 모양새다. 이렇게나 인권에 관심이 큰 정부였나 싶을 정도”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정 총리의 말처럼 ‘코로나19는 밀폐된 공간에 있으면 누구나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다. 그리고 특정집단에 대한 비난은 방역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그렇게 잘 아는 정부와 지자체장들이 신천지 대구교회 집단감염 때는 왜 신천지를 향해 코로나 진원지라고 몰아세우며 앞서서 비난했는지 묻고 싶다. 그새 코로나19 방역기준이 바뀐 것인가”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기성교단이 만든 신천지 ‘이단 프레임’을 빌미삼아 신천지를 코로나19의 희생양으로 삼고 피해자인 국민을 코로나 진원지로 몰던 정부와 지자체장들”이라며 “그랬던 이들이 하루아침에 인권운동가로 변해 클럽방문자와 성소수자들이 상처 입을까 용어부터 조심하고 있으니 이중성에 혀를 내두르게 된다”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