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맞춤식 교육 서비스 제공
졸업까지 20% 글로벌 리더십 장학금

IIOE
▲IIOE 홈페이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사상 초유의 초중고 온라인 개학이 실시된 가운데, 서울 미스바교회(황영복 목사)에서 국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미스바교회는 최근 미국 국제 온라인교육기관인 ‘Institute of International Online Education’과 교육 협약을 마무리하고, 미 연방 교육부 학력 인증을 받은 K-12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IIOE(Institute of International Online Education)는 미국의 초·중·고 전 교육 과정인 K-12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국제 온라인 교육기관이다. 최첨단 멀티미디어에 의한 풍부한 교육자료와 미국 연방 교육부 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원어민 교사들의 탁월한 강의와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에게 최고의 맞춤식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스바교회가 IIOE와 함께 제공하는 K-12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 학교에서 이수한 과목의 학점이 인정되며, 최소 과목으로도 한국과 미국의 고등학교 졸업장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

영어강의 수강 경험이 없거나 미국 교육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한국어 번역 서비스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한국 학생들이 부담 없이 영어 강의를 접할 수 있다.

또 수업에 필요한 모든 교재와 자료들이 별도의 교재비 없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필요한 학점을 모두 이수할 경우 미국 연방 교육부 인가를 받은 미국 고등학교 졸업장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대학 진학이 용이하다.

황영복 목사는 “성결교회뿐 아니라 한국교회 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학교 및 대안학교들이 많이 있지만, 학생들이 미국이나 국내 대학 진학시 검정고시(GED)나 SAT/ACT를 다시 치러야 하는 등 학생 지도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에 IIOE와 함께 미스바교회가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보다 적은 비용으로 미국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황 목사는 “보다 많은 글로벌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100명의 지원자들에게 졸업할 때까지 20%의 글로벌 리더십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라며 “개 교회들과도 협력해 국제 온라인 교육을 통한 교회 성장에도 기여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미스바교회 국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나 글로벌 인재 장학금 등에 관심 있는 개인 및 기관은 이메일(info@iioe.us)이나 카카오톡 아이디(K12online)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www.iioe.us)를 통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