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제공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 20일 “스마일게이트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코로나19 대응 보건용 KF94 마스크를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기부 담당자는 “보호자들의 돌봄 공백으로 꼭 필요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우리 사회가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을 주관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의 옥경원 대표는 “앞으로 코로나19 사태는 전 국민이 장기전에 대비해야 한다. 스마일게이트의 이번 KF94 보건용 마스크 지원은 기회와 예방 용품의 취약함에 있는 아이들에게 마치 코로나라는 적을 격퇴하는 데 좋은 방어 아이템을 선물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전했따,

경북 예천의 김인옥 센터장(로뎀지역아동센터)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아이들을 위한 마스크를 구하는 것이 너무나 어려웠다. 꼭 필요한 물품이 지원되어 기쁘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여 당신의 자녀들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심같이 아동들을 위하여 사랑과 섬김으로 대한다’ 등의 윤리 강령을 갖고 참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자 설립됐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활동 및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 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CSR 및 CSV적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활동 및 아젠다 연구, 회원기관 배분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업무 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