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이 10% 할인된 가격으로 특별판매된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지류삼품권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전국 15개 금융기관에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단,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전자상품권은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 7개이다. 

모바일상품권은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아이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갤럭시아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비플, 쿠콘 체크페이 9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개인과 개인사업자는 4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누리상품권 지류상품권을 현금 구매하면 10%할인 해준다. 구매한도는 100만원까지 가능하다.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점은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종류별 부착된 스티커 확인해야한다.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이 6월 30일까지 지역특산물 할인행사를 연다. 쇼핑몰은 우체국전통시장(우체국쇼핑), 온누리전통시장(이지웰페어), 온누리팔도시장(인터파크비즈마켓), 제주전통시장쇼핑몰(제주상인연합회), 사람풍경온누리장터(KTM협동조합), 온누리시장(이제너두), e경남몰(경상남도청)이다. 

온라인 특별 할인행사 상품은 전통시장 통합쇼핑몰 온누리마켓 홈페이지 및 개별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6월말까지는 80%로 확대 적용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