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호주 한국인 워홀로 청년을 위한 캠페인.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 제공
호주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가 한국인 워홀러들에게 음식나눔을 하고 있다.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 제공
호주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환기 사관)가 코로나19 사태로 갑자기 일자리를 잃고 하루하루 끼니 걱정을 하고 있는 한국인 워홀러 청년대학생들을 위해 음식 나눔사역을 시작했다.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 김환기 대표회장과 송상구 사무총장 등은 지난 11일 오후 5시부터 시드니 시내에 소재한 스트라스필드에서 첫 번째 나눔 사역을 갖고, 40여 명의 청년들에게 따듯한 밥과 곰국 그리고 3가지 반찬 콤보와 비빔밥 재료 그리고 파스타 소스와 우유 한 팩을 전달했다.

김환기 대표회장과 함께 음식나눔사역을 한 사무총장 송상구 목사는 “호주는 법으로 사회적 거리 유지와 2인 이상이 모일 수 없도록 되어 있다”며 “만일 이를 안 지켜 경찰이 목격할 경우 주최측은 1만 불, 개인은 1천 불을 범칙금으로 납부해야 한다”고 다.

송 목사는 “음식물을 받아가는 청년들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가장 어려운 상황에 처한 그들을 섬길 수 있어 감사했다”며 “다음 주에는 오늘보다 2-3배는 더 올 것”이라고 기도를 요청했다.

이날 섬김은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 소속 교회와 지도자들이 십시일반으로 후원한 재정으로 음식물을 준비했다.

대표회장 김환기 사관은 “누구에게나 갑작스런 어려움이 찾아온다”며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고 하루하루 먹고 지내는 것도 힘겨운 우리의 청년들 곁에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함께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위로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