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 이하 성시화운동)가 6일부터 8일까지를 전국 시도, 시군성시화운동본부들과 유럽, 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해외 각 나라와 도시 성시화운동본부들과 함께 4.15총선을 위한 집중 기도 기간으로 선포하고 금식하며 기도한다.

이와 더불어 성시화운동 관계자들은 한국교회와 해외 한인교회들이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 캠페인 공동기도문을 공개했다. 다음은 경북 상주시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 전남기독교윤리실천운동 상임대표 곽종철 장로(여수은현교회)의 공동기도문 전문.

곽종철 장로
▲전남기독교윤리실천운동 상임대표 곽종철 장로(여수은현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제공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고난주간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위해 기도하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4.15 총선을 9일 앞두고 있습니다. 먼저 이번 선거에 유권자인 국민 모두가 선거에 대한 의미를 깊이 깨달아 유권자의 주권 의식 함양을 위한 민주주의의 올바른 가치가 구현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도 선거에 임하는 국민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투표참여의 중요성과 내 한 표의 소중함을 인식하여 투표하게 하옵소서. 그래서 후보자들의 정책과 걸어온 길을 잘 살펴서 올바른 공약과 정책을 제시하는 후보자가 선택되게 하옵소서. 특히 국민 분열을 획책하는 허위사실이나 가짜뉴스가 근절되어 유포되지 않고 공의와 정의가 바로 세워져 올바른 선택과 사회통합에 기여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투표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앞당기는데 이바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작금에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혼란에 빠져 들고 있습니다. 지역 교회들이 '코로나19'사태로 예배와 모임을 자제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예배에 온 성도들이 경건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비록 신체적으로는 가까이 하기에 어렵더라도 성도들이 마음까지 서로 기피하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문자와 전화 등을 통해 투표참여의 중요성을 위해 소통하게 하옵소서. 하루라도 빨리 우리의 주일예배가 복원되게 인도하시고 이번 선거를 통해 꼭 훌륭한 인물이 선출되기를 위해 기도하게 하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코로나19'라는 환난을 통하여 "위기가 기회"가 되어 교회가 오히려 새로운 제도 등으로 더욱 단단해 지게 하옵소서. 우리 대한민국을 어려운 고비 때마다 주님이 지키시고 인도하셔서 세계 속에 자랑스런 나라로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분들과 일선에서 치료와 방역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 들에게 지혜와 명철, 지치지 않는 힘을 주시옵소서. '코로나19'로 온 나라가 비상시국인 이때에 우리 믿음의 사람들이 나라와 민족, 4.15 총선을 위하여 기도하게 하심에 감사드리며 우리 구주되신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이 기도문은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 캠페인 공동기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