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교육부 온라인 개학 일정

교육부는 코로나의 확신으로 9일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현 시점에서 등교 개학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생의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온라인 개학을 결정하였다.

4월 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시작한다. 일주일 후인 4월 16일에는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2학년 및 초등학교 4~6학년이 온라인 개학한다. 4월 20일에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순으로 시차를 두어 온라인 개학을 실시한다. 온라인 개학 기간에 학생들의 등교는 중지된다.

수능은 11월 9일에서 2주 연기된 12월 3일(목)에 시행한다. 수시 학생부 작성 마감일은 9월 16일(수)로 변경된다. 고교 개학 연기와 학사일정 변경에 따른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부득이한 조치로 수험생의 대입 준비기간을 확보하고 원활한 고교 학사 운영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급여 수급권자(중위소득 50%이하)를 대상으로 시도별 스마트기기 및 인터넷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원격수업 도중 접속오류 등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를 운영한다. 가정에 IT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은 농산어촌 및 도서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학교 시설을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