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성시화운동본부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제공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가 19일 오전 11시 종로구 대호빌딩(김상옥로 17)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세정수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단체는 김수현의 머리좋은사람들(대표 김수현)의 후원을 받아 3000만원 상당의 큐푸녹차세정수 2,016개를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에 전달했다.

이번에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가 지원하는 손세정제는 대구성시화운동본부를 통해 대구지역 병원과 대구지역 교회들에게 전달한다.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서 장헌일 이사장(신생명나무교회 목사)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을 격려하고 조금이나마 힘과 위로가 되고자 코로나19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 가운데 하나인 손 소독제 천연큐푸녹차세정수를 대구지역 교회와 병원에 지원하게 되었다”며 “㈔월드뷰티핸즈는 그동안 독거노인, 장애인, 노숙인 등 우리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섬기는 일에 헌신해왔는데 손세정제 지원으로 대구 교회들과 병원 의료진들을 섬길 수 있어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월드뷰티핸즈를 통해 대구 시민들을 섬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용태 대표회장은 “국제뷰티구호개발NGO인 (사)월드뷰티핸즈와 김수현 머리좋은사람 기관에서 고통 속에 있는 대구시민들을 위해 사랑의 손 섬김의 손으로 뜨거운 성원을 보여 주신 두 기관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 ‘성시화운동의 모토는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시민에게 전하여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것인데, 대구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이전보다 훨씬 아름답고 건강한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했다.

세정수를 기부한 김수현 대표는 “큐푸녹차세정수는 알코올성분이 없으면서도 인체에 무해한 천연녹차세정수로서 항바이러스 물질인 녹차카테킨의 뛰어난 살균력을 갖는 제품으로 손과 얼굴 등 모든 부분에 항균효과가 있어 오랜 시간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의료진과 대구시민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어드리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에스더 회장(신한대학교 뷰티헬스사이언스학부 교수)은 “국내 유일한 K-뷰티분야 구호개발 NGO라는 사명감으로 큐푸녹차세정수가 대구시민들의 위생과 건강을 지키는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국민 모두가 서로 힘을 합한다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두상달 장로(국가조찬기도회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온 나라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어 감사하다"며 "대구의 의료진과 교회들에게 귀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대구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김홍기 목사는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가 손세정제를 기부해 주셔서 큰 감사를 드린다”며 “대구지역 교회들과 병원에서 불철주야 코로나19 치료를 위하여 헌신하시는 의료진들에게 사랑과 응원의 마음과 함께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지난달 26일 시작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구 교회 및 시민 돕기 사랑실천 캠페인’에 일주일만에 전국과 해외에서도 성금이 답지했다. 또한 (사)국가조찬기도회와 CBMC 중앙회, 서울동부리더스클럽도 등도 동참했다.

캠페인이 시작된 후 익산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김익신 목사)를 시작으로 유럽성시화운동본부(대표본부장 정완진 장로), 서울동부리더스클럽, 전남성시화운동(대표회장 백동조 목사), 인천성시화운동(상임회장 김흥규 목사), 충남성시화운동(대표회장 최태순 목사), 충북성시화운동(대표회장 정삼수 목사), 경북성시화운동(대표회장 이관영 목사), 평택성시화운동(대표회장 배창돈 목사), 이천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명현 목사), 태백성시화운동(본부장 오대석목사), 미주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송정명, 진유철 목사), 세계성시화운동 민들레기도팀, 춘천성시화운동본부(이사장 이수형 목사), 춘천홀리클럽, 춘천기독교연합회, 춘천장로연합회, 당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우경식 목사), 제주홀리클럽(회장 김형길 장로), 서울동부리더스클럽 최근영 (주)중현테크 대표), (사)국가조찬기도회(회장 두상달 장로), 한국기독실업인회(CBMC) 이승율 직전 중앙회장(동북아공동체문화재단), 서천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정진모 목사) 등이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또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와 전용태 장로(법무법인 로고스 고문) 상임대표회장 이수훈 목사가 시무하는 당진동일교회, 진재수 한국도핑방지재단 사무총장, 추태화 안양대 전 부총장 등이 개인으로도 성금을 기탁했다. 모아진 성금은 대구지역 미자립교회 목회자 생활비와 임대료로 지원한다.

이밖에도 제주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박명일 목사)는 대구성시화운동(대표본부장 김홍기 목사)에 제주감귤 10박스를 보냈다. 여수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이승필 장로)는 손 세정제를 보냈다. 대구성시화운동본부는 선별검사와 확진자 치료를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는 대구의료원의 의료진들에게 감귤을 선물했으며, 손 소독제는 대구학원복음화협의회에 전달하여 청년 사역자들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