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pixabay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10가지 기도문을 소개했다.

오픈도어즈는 “우리가 어떻게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성경을 비롯해 우리 형제·자매들이 겪은 박해의 경험은 기도가 실천의 초점임을 알려주고 있다. 예수님은 우리들에게 기도하라고 말씀하셨다. 기도를 통해 그분의 임재하심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10가지 기도의 제목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하나님께서 모든 두려움을 잠재우시고, 당신의 백성들 안에 세상과 다른 정체성을 다시금 인식하고, 두려움이 아닌 담대함을 갖게 하소서. 수많은 혼돈과 어두움 속에서 교회가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고, 밝은 빛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되게 하소서.

2. 우리가 긍휼의 사람들이 되어 가족과 이웃들을 돌볼 수 있는 자들이 되게 하소서. 특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 때문에 공동체로부터 병원 진료나 의료적 도움을 받지 못하고 사회적으로 고립된 이들을 돌아볼 수 있게 하소서.

3. 인류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일하고 있는 세계 지도자들, 의료계가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하소서. 모든 이들이 공동의 선을 위해 연합하게 하소서.

4. 코로나19 백신을 연구하는 연구진들과 생물학자들에게 지혜와 식견을 주소서.

5. 수많은 이들을 분류하고, 진단하고, 치료하는 임무를 맡은 전 세계의 최초 대응자들에게 인내와 지혜, 온유한 정신을 주소서. 현재 병원은 전례없이 많은 감기 증상의 환자들을 보고 있습니다. 이들을 효과적으로 잘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6. 교회 목회자들이 교인과 공동체에 식견과 지혜를 제공하고, 이들이 자비와 은혜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소서.

7. 2020년 3월 14일 현재 코로나19로 목숨을 잃은 5,000명 이상의 시민들과 유가족들을 위해,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깨어진 마음에 위로를 주시고, 육체적·정서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들에게 힘을 주소서.

8. 경기 침제로 일자리를 잃은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또 일 뿐 아니라 육아도 병행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들을 돌보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교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9.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의 교회로 연합하고, 박해받는 형제와 자매들의 삶과 신앙을 돌아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들에게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소망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0. 하나님의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소망을 다시금 발견하고, 우리의 구주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 죽었다 살아나셔서 이미 세상에서 승리하신 진리를 붙들게 하소서. 그분의 말씀을 읽고, 그분의 부르심과 약속을 마음에 새기고 나아가는 자들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