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섭
▲조명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최근 ‘체험! 사람의 현장 막나가쇼’ 및 ‘불후의명곡’ 등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 조명섭이 ‘전통가요지킴이’ 다음공식팬카페와 함께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대구를 위해 기부했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6일 “지난 28일, 가수 조명섭과 다음공식팬카페 ‘전통가요지킴이’는 각각 100만원과 1,180여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가수 조명섭과 다음공식팬카페는 코로나19로 “대구 지역에 조금이라도 위로와 보탬이 되고자 한 마음으로 이번 기부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달 24일 대구 동구지역아동센터 25개소 650명, 부산 지역 아동 458명 아동에게 위생 및 결식 예방 키트 ‘한 끼 박스’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국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약 7만여개의 코로나19관련 위생용품(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대체식 키트 등)을 긴급 지원했다.

또 감염증 장기화에 따라 아동과 아동의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3단계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전국 저소득가정 세대의 현황 파악 및 수요 조사를 통해 최대 10억원 규모의 긴급생계비 ‘우리가족희망지원비’와 ‘우리아이희망지원비’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가수 조명섭과 전통가요지킴이 다음공식패카페가 전달한 소중한 후원금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위기에 처한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며 “장기화에 따라 른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사회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내외 60여개 국가 어린이를 돕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미국기독교아동복리회(CCF)가 전신으로 해방 직후인 1948년 탄생했다. 이후 1980년대 국내 순수 민간기관으로 자립해 불우아동 결연 사업, 실종아동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해왔으며, 아동 권리를 보호하는 아동권리옹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