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유통일당 기자회견
▲기독자유통일당이 김승규 장로(우측에서 세번째)를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추대하고 본격적인 4·15 총선 체제로 돌입했다. 관계자들이 결의를 다지고 있다. ⓒ송경호 기자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김승규 장로(전 법무부 장관, 전 국정원장)을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추대하고, 본격적인 4·15 총선 체제로 돌입했다. 기독자유통일당은 그간 기독교 정당 운동을 앞장서 이끌어 왔던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상황이지만, 소위 거물급 인사가 가세함에 따라 행보에 다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최근 기독자유당에서 당명을 바꾼 기독자유통일당은 13일 오전 11시 여의도 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장 추대식 및 21대 총선 정당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를 지낸 김경재 전 국회의원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추대됐다.

고영일 대표는 “최근 국회와 일부 지자체가 예배 중단을 권고하는 결의를 하고 이를 위반할 시에는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한다. 이는 기독교인들의 신앙의 자유를 억압하는 행위”라며 “정부와 일부 정당에서는 동성애와 이단을 반대할 양심·표현·학문·종교의 자유를 박탈하는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려 공약으로 내세우고, 문화맑시즘 사상에 바탕을 둔 동성애 법제화로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송두리째 흔드는 시도들이 우리와 다음 세대의 자유와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낙태 합법화로 무엇보다 가장 소중한 생명의 가치가 경시되고 있으며, 탈북자들의 인권은 외면되고 있다. 자유통일당은 교회에 부여된 사명을 감당하고 대한민국을 지켜내고자 21대 총선에 승리하기 위해 두 분을 추대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로고스 대표변호사 출신인 김 원장은 2004년 제56대 법무부장관을 거쳐 2005년부터 1년 6개월간 제27대 국가정보원장을 지냈다.

김 전 원장은 수락사에서 “지금까지 공직자와 법조인으로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와 법치를 수호하는 데 인생의 대부분을 보냈고, 기독교인으로서 선교한국과 복음통일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4.15 총선은 개인의 자유권과 사유재산권을 보호하는 대한민국 헌법이 지켜지느냐 아니면 공산사회주의 헌법으로 바뀌느냐를 판가름할 매우 위태롭고 중요한 선거다. 기독교인들에게는 교회와 신앙의 자유를 지켜내느냐 빼앗기느냐를 가르는 운명의 선거”라며 “대한민국을 구해내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동시에 대한민국 국민의 명령으로 무겁게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공동선대위원장 김경재 전 총재는 제16대 국회의원(새천년민주당),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 2015년 대통령비서실 홍보특별보좌관, 2016년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를 지냈다.

축복기도를 한 길자연 한기총 증경대표회장은 “사람이 제비를 뽑을지라도 일의 작정은 하나님이 하신다”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세운 기독자유통일당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역사하실 줄 믿는다”고 기도했다.

한편 비례대표 후보자는 이번에 새롭게 재정된 공직선거법 47조 2항 “정당이 후보자를 추천하는 때에는 당헌 또는 당규로 정한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야 한다”는 규정에 따라 전략 공천이 불가하다.

기독자유통일당 당내 이번 주까지 비례대표 지원자들을 공모 중이며, 규정에 의거해 대의원·당원 등으로 구성된 선거인단의 민주적 투표절차를 통해 후보자를 선출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30여 명이 후보자로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기독자유통일당은 주된 정책으로 △신앙의 자유 수호 △생명가치 존중 △자유민주주의 수호 △복음통일·자유평화통일을 내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