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금식 기도
ⓒ그리스도의계절 SNS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청년들의 금식기도운동 페이지 ‘그리스도의 계절’이 특별 40일 기도회를 진행 중이다.

‘그리스도의 계절’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한 달간 금식을 이어가고자 하는 청년들이 만들었다. 이번 시즌은 지난 1월 7일 시작해 4월 15일 총선일까지 100일 기도를 이어가고 있다. 또 지난 3월 6일부터 오는 4월 15일까지를 특별 기간으로 지정하고 금식 자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도 제목은 다음과 같다. ①한국교회와 우리 민족이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고 겸비하여 회개하게 하소서 ②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고통받는 이들을 위로하시고 그리스도인들이 깨어 기도하게 하소서 ③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외교 관계가 정립되게 하시고 악한 연합들이 깨어지게 하소서 ④신천지 등 이단세력들의 실체와 사회주의의 위선이 모두 드러나게 하시고 교회가 말씀 위에 바로 서게 하소서 ⑤국민들에게 선한 분별력을 허락하시고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위정자들이 세워지게 하소서 ⑥다음 세대가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예배가 회복되게 하시며 거룩한 부흥이 일어나게 하소서 ⑦하나님의 깊은 경륜을 통하여 북한 정권이 무너지고 북한의 동포들이 해방을 맞게 하소서.

이밖에 월요일은 <일터, 경제>를 위해 화요일은 <문화, 예술, 미디어>를 위해, 수요일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요일은 <사회의 정의와 공의>를 위해, 금요일은 <다음세대와 가정>을 위해 토요일은 <북한 선교와 캠퍼스 선교, 열방 선교>를 위해 주일은 <한국교회와 성도, 그리스도의 계절 금식기도 운동>을 위해 요일별 기도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그리스도의 계절’ 측은 “특정 정당이나 집단을 지지하고자 하는 뜻은 없다. 다만,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하나님 뜻을 따라 일할 수 있는 지도자들이 세워지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금식 기도를 하고자 한다”며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 다음세대, 열방선교를 위한 기도도 계속 이어가고자 한다”고 했다.

현재 이들은 오픈카톡방, 페이스북, 링크 등을 통해 금식 기도 자원자를 모집하고 있고, 이를 통해 금식 일자 및 끼니를 선택, 서로 격려하고 기도 제목을 공유하며 진행되고 있다.

기도 모임에 함께하고 있는 최가슬 간사(문화선교 연합예배)는 “특별 40일 기도회로 더 많은 금식기도자원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과 무한공유 부탁드린다”며 “가장 기도가 필요한 때에 기도를 놓아버린 대한민국에 금식 기도로 민족을 살리는 데 동참해 달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