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연예인
▲신천지를 홍보하는 블로그에서 올린 게시물. 지난 3일부터 뒤늦게 화재가 된 이 게시물에는 댓글이 500개 이상이 달리고 있다. ⓒ블로그 캡쳐

코로나19의 급속 확산의 원인으로 지목된 사이비 이단 신천지에 대한 대중의 반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유명 연예인 신천지 신도들’이라는 유언비어가 전파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해당 연예인들이 분노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아이비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관련 내용을 첨부하며 “이럴 때일수록 유언비어가 많아져 본질을 흐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며 “너무 어이가 없어서 웃음도 나오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지라시 조심하세요. 가짜가 판치는 세상”이라고 비판했다.

아이비
ⓒ아이비 인스타그램

아이비와 함께 거론된 또 다른 연예인인 배우 이동욱은 소속사 킹콩by스타쉽을 통해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특정 종교 관련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관련해 당사는 사실과 무관한 루머 양성 및 악의적인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에 관해 강경한 법적대응을 할 방침”이라며 “게시글의 유포를 통해 루머 확대 및 재생산 등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 절차를 토대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수 테이도 이와 관련해 “제가!!! 그 종교인이라니요??!!!!!!!”라며 격한 황당함을 표출했다. 테이는 “조금 화나려 한다. 소소하지만 열심히 준비하고 치열하게 달려왔는데 테이스티버거 2호점의 오픈이 미뤄졌다. 그 미뤄진 이유도 어떤 종교의 모임이 속상하게도 이 근방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미룬 것인데, 내가 그 종교라니”라고 분통을 터뜨리며 “그 어떤 누구라도 이런 상황을 이용해 거짓 정보를 재미 삼아 흘리고 이용하지 말아 달라. 제발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유명 연예인 신천지 신도들’이라는 유언비어는 신천지 블로그로부터 파생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천지의 한 블로그는 과거 “신천지 연예인??? 신천지에 다니는 연예인 명단”이라는 제목을 게시하기도 했다. 해당 블로그는 지난 3일 톱스타뉴스를 통해 보도되며 화제가 된 블로그다.

현재 댓글이 500개 이상 달린 해당 게시물은 “네이버에 신천지를 검색하면 신천지연예인이 많이 뜨더라고요. 도대체 신천지에 다니는 신천지연예인은 누굴까? 신천지연예인 많이 궁금하셨죠?”라고 하며 여러 유명 연예인 사진을 나열했다.

이어 글쓴이는 “이 사람들이 신천지 연예인 일까요? 물론 절대 확실하지 않다. 그냥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나열한 것”이라며 “하지만 신천지 연예인이 되어 나아올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