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이만희 국민청원
▲‘신천지 교주 이만희의 즉각적인 구속수사를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이틀 만에 동의자가 4만 명(24일 22시 기준)을 넘어섰다.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신천지 교주 이만희의 즉각적인 구속수사를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이틀 만에 동의자 4만 명(24일 22시 기준)을 넘어섰다.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신천지대책전국연합(바로 알자 사이비 신천지)을 중심으로 23일 시작된 청원에서는, “신천지는 종교의 탈을 쓴 반국가적인 범죄 집단이며 수괴인 이만희는 파렴치한 종교 사기꾼이며 민생침해사범”이라고 했다.

이들은 “어제 스스로 공개한 명단을 보더라도 소위 교회가 전국에 82곳에 불과하지만 불법적인 비밀 세뇌교육 시설인 센터나 복음방 등 부속시설이 1,000곳 이상 된다는 사실은 이들이 얼마나 음성적인 사기집단인지 입증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만희는 스스로 재림 예수를 자처하며 오로지 신천지를 믿어야만 구원을 얻는다는 허무맹랑한 교리로 불법적이고 은밀한 사기 포교활동을 통하여 교세를 확장하여 왔다”며 “은밀한 포교활동으로 인하여 신도들로 하여금 학업이나 직장을 포기하게 만들고 가출과 이혼을 조장하여 가정을 파괴하고 심지어는 자살과 살인까지 야기하는 등 심각한 사회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신도들은 신천지라는 신분을 철저히 숨기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불법적인 포교활동을 함으로써 신천지 신도라는 사실이 외부에 공개되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는 특성이 있다”며 “이러한 폐쇄적인 특성으로 인하여 수많은 실정법을 위반해 왔으며 급기야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최악의 국가적 재난사태를 초래한 원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신천지의 ‘범죄행위’로 12가지를 지적했으며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 위반 △허위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통한 상습 탈세 △부동산실명제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 △위장단체 운영 및 공무집행 방해 △국가 이미지 훼손과 외교적 마찰 우려 △추수꾼 활동 및 위장교회 운영 △ 탈퇴자 등에 대한 감시 미행 협박 폭행 및 자살이나 살인사건 야기 △댓글 부대 운영을 통한 여론조작 및 사이버테러 △헌금 강요 △이만희의 불륜 행각과 공금 유용(횡령) △이만희가 사망할 경우의 위험성 등을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정부는 이제라도 사이비 종교에 빠져 사기꾼 교주의 충성스런 개가 되어 신음하는 불쌍한 신도들과 그 가족들의 행복추구권을 보장하고, 국가이미지 제고와 현재 국가적 재난상태로 치닫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조기 진압을 통한 민생안정을 위하여 이만희와 핵심 인물들의 즉각 구속과 신천지에 대한 철저한 수사에 착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청원(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J16GWN)과 관련 신천지대책전국연합(바로알자 사이비 신천지) 측은 “청와대에 국민청원을 넣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위 내용을 알리기 위해 10년을 넘게 싸워왔다”고 말했다.

이번 청원에는 신천지대책전국연합 이외에도 바로알자(일인독립언론의 모임), 바른미디어(신천지 코로나19 위험한 이유) 등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