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련회

‘코로나19’로 인해 교계 겨울 수련회가 잇따라 취소되는 가운데, ‘유튜브 수련회’가 CTS라디오 번개탄을 통해 개최되고 있다.

새중앙교회 선교부와 상도교회, 흔적캠프 미디어팀과 하저교회 등이 후원하는 이 수련회는, 지난 11일과 13일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미 진행됐고, 오는 17일과 20일에도 열릴 예정이다.

11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수련회에서는 ‘교계의 싸이’라 불리는 김상훈의 콘서트를 시작으로 EMT선교회의 대표 서종현 목사가 말씀 집회를 개최했고, 축복의사람의 박요한 목사와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했던 김관호 전도사, 이승철과 한스밴드 등에 객원 래퍼로 함께 했던 크로스KC, 슈퍼스타K에서 ‘할렐루야’로 화제를 모은 지미선, 시와그림의 김정석 목사가 찬양 콘서트를 진행하고, 고은식 목사(브리지임팩트 대표), 유임슨 목사(코스타 국제 총무), 박현동 목사(십대지기 대표), 나도움 목사(도움닫기 대표), 백종범 목사(수상한거리)가 각각 말씀 집회를 가졌다.

13일에는 CCM 1세대로 불리는 송정미 사모와 김명식 교수, 최인혁 목사와 CCM 그룹 ‘라스트’, ‘다시 복음 앞에’ 곡으로 알려진 오은, ‘요게벳의 노래’로 알려진 조찬미가 찬양 콘서트를, 다니엘김 목사(JGM대표), 하정완 목사(꿈이있는교회), 김보성 목사(용인향상교회), 유은성 목사(어깨동무사역원), 김관성 목사(행신침례교회) 등이 메시지를 전했다.

오는 17일에는 오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수련회가, 20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스페셜 수련회’가 개최된다.

17일에는 신인 찬양사역자 김하은과 ‘주가 일하시네’ 곡으로 잘 알려진 김브라이언이 찬양 콘서트를 진행하고,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 윤은성 목사(어깨동무사역원)가 메시지를 전한다.

20일에는 박요한 목사(요한의고백 저자)가 전체 진행을 맡고 여성3인조 프라이밴드와 프뉴마 발레단, PK워십, 안재우 복화술사, 노아선교단의 노아틴, 여성 타악 퍼포먼스팀 제이스틱, 옹기장이, 강찬 목사의 스페셜 공연이 준비되고, 임우현 목사(번개탄), 최관하 목사(영훈고 교목),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가 메시지를 전한다.

번개탄의 임우현 목사는 “유튜브 수련회를 위해 한국교회와 교회학교 자녀들, 그리고 다음 세대 선교단체와 사역자들을 위해 기도해 달라”며 “코로나19가 무사히 치료되고 어지러운 분위기가 다시 안정되고 다음 세대가 더욱 은혜로 회복되길 소망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