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
암보험, 실비보험 같은 건강을 위한 보험 준비는 많은 분들이 준비하지만 종신보험, 정기보험 같이 바로 받을 수 없는 보험료에 대한 준비는 아무래도 가입율이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보통 정기보험과 종신보험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둘의 차이는 정기보험은 정해진 기간 동안 보장 한다는 점 그리고 보험료는 종신보험 보다는 저렴하다는 점 반면 종신보험은 정해진 기간이 없이 평생 보장 상품으로 다른 보험 보다 보험료는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정기보험은 정해진 기간에 사망하면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피보험자가 보험 기간 중에 사망한 경우에만 보험금을 지급하고, 보험기간 만료 시까지 생존한 경우 보험금의 지급 없이 계약을 만료한다. 종신보험은 정기보험과 같이 일정 기간을 한정하지 않고 전 생애에, 즉 피보험자가 사망할 때 까지를 보험 기간으로 하고 있다. 보험금은 사망하였을 때에만 지급되므로, 주로 피보험자가 사망한 후의 유족 생활 보장을 목적으로 한다. 쉽게 말해서 가장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보험금을 받는 것이 종신보험, 10년, 20년 일정한 보장 기한을 두고 보장 기간 안에 사망했을 때 보험료를 지급하는 방식이지만 특약을 추가하면 보장 기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종신보험으로도 전환되는 상품이 정기보험이다. 정기보험은 육아와 맞벌이 등 매월 지출한 고정 금액이 적지 않은 경우, 월급에 대한 현실적으로 부담이 덜한 정기보험이 더 적합할 수 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다면 보험비교사이트(http://m.lifeinsu-direct.co.kr/?inType=RC20021310 )를 통해서 종신보험, 정기보험 상품 별로 비교해보고 결정할 수 있다. 다이렉트정기보험, 정기보험추천, 종신보험비교, 종신보험만기, 사망정기보험 등 그동안 궁금했던 정기보험종신보험 관련된 내용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신보험은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는 다소 높지만 사망 시 받을 수 있는 보험료가 크다는 장점이 있고 사망을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 상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낸 보험료에서 수수료를 데고 저축되기 때문에 저축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옳지 않다. 간혹 치매보험과 종신보험을 저축성으로 생각하고 가입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저축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가입하기 전 이 점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종신보험은 유지 기간이 장기이므로 가입할 때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종신보험은 연금 전환 시 일반 연금 보험에 비해 연금 적립액이 적을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서 정기보험과 종신보험 중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정기보험은 정해진 기간만 보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보험료 부담은 적으나 고액의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종신 보험에 가입하고 싶지만 가입 시기가 늦거나,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경우 보장 기간을 짧게 하여 보장 받는 정기보험이 유리할 수 있다. 또한 종신보험의 비해 월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건강, 암, 재해 특약 추가 보장이 가능하여 원하는 보험 구성을 할 수 있다. 정기보험과 종신보험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보험비교사이트(http://m.goodrichmall.com/MOBILE/mobile_main/calculation_input/?inType=RC20021310 )를 통해서 비교해보고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 결혼이나 새로운 가족 구성원의 변화로 보험을 재점검 하시는 분들 아직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각 보험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정기보험, 종신보험 똑똑하게 가입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