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M,수영로교회교회, 이슬람선교학교
ⓒFIM국제선교회
‘FIM국제선교회 이슬람선교학교’가 오는 3월 14일부터 4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부산 수영로교회(이규현 목사) 엘레브 8층에서 열린다.

이번 강의는 매주 토요일 오후에 두 강의씩 진행되며 모두 12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FIM국제선교회 대표이자 총신대학교 교수인 유해석,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의 소윤정 교수, 이동훈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비용은 강의안과 간식비등을 포함하여 10만원이며, 기독교인이면 누구든지 참석이 가능하고 전화로 등록 가능하다. 

이번 이슬람선교학교는 이슬람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무슬림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다룬다. 강의 내용은 *기독교인은 왜 이슬람을 알아야 하는가 *한국이슬람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전망 *이슬람원리주의와 지하드 *이슬람의 교리 *이슬람에 대한 종교개혁자들의 견해 *이슬람의 여성관 *유럽 이슬람 인구성장이 한국에 주는 교훈 *예수와 무함마드 비교연구 *딤미, 이슬람 차하에서 살아가는 기독교인 *기독교와 이슬람 무엇이 다른가 *이슬람권에 부는 새 바람 *무슬림에게 복음전하기 등이다.

한국의 이슬람 인구는 경기도에 가장 많으며, 경상남도가 두 번째다. 이슬람은 한국에서 급속하게 성장하는 신흥종교로서 한국의 이슬람 인구는 약 30만 명이며, 약 200개의 이슬람사원과 기도처소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목회자협의회가 지앤컴리서치에 의뢰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기독교인 10명 중 7명은 ‘이슬람을 알지 못한다’고 대답했다. 이 조사에서 기독교인의 72.2%는 ‘잘 알지 못한다’(48.8%) 또는 ‘전혀 알지 못한다’(23.4%)고 답해, 실제로 이슬람에 대한 지식 부족을 인정했다.

이번 FIM 이슬람선교학교는 경남에서 울산대영교회(조 운 목사)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것이다. 울산대영교회에서는 약 250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FIM국제선교회 대표 유해석 선교사는 "이슬람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생긴 ‘이슬람 혐오’도 문제이지만 이슬람의 ‘알라’와 기독교의 ‘하나님’을 동일 신(神)으로 보는 종교다원주의도 문제”라며, “FIM이슬람선교학교는 개혁주의 입장에서 이슬람을 연구하며,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나누고자 한다”고 전했다.

FIM 이슬람선교학교 수료 시, 소속 선교사 파송 및 ACTS대학원, 서울성경신학대학원 수업료 35% 장학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51-740-4772, 010 2883 1537/010 9774 6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