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
“멈출 줄 아는 것이 우리의 중심이 살아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믿음으로 멈추게 되었습니다.”

잠실학생체육관에서 1월 30일 열릴 예정이던 위러브 피에스타가 취소됐다. 위러브는 위와 같은 말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전격 취소됐다”고 밝혔다.

위러브의 박은총 대표는 “위러브가 이번 피에스타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저희가 We are still alive, 다음 세대는 여전히 살아 있다는 것을 피에스타 주제로 준비했는데, 원래 지금 이 시간 무대가 올라가고 있어야 하는데, 어제 새벽까지 팀 내부적으로 회의를 한 결과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저희가 이 피에스타를 원래대로 진행한다면, 그 이름 그대로의 축제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우리 한국 교회와 우리 예수님께 욕을 먹을 수 있을 만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사회적으로 지탄받을 만한 일이 될 수도 있단 사실에 두려웠고 걱정되는 마음으로 기도하며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했다”고 했다.

또한 모든 티켓들은 인터파크를 통해 문자를 보내고 전액 환불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은총 대표는 "이 일로 인해 많은 빚을 떠안게 되겠지만, 여기서 멈출 줄 아는 것이 우리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보여줄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며 “저희 중심을 한 번 더 예수님께 보여드릴 수 있는 것 이 자체가, 아직은 우리의 우리의 중심이 살아 있는 것을 보여줄 기회라 생각해 멈추게 됐다”고 했다.

백종범 대표는 “멈추는 것이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며 “대형 공연으로 360도 무대와 지금까지 시도하지 않은 연출을 통해 예배와 콘서트가 절묘하게 어울리며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지만, 내려놓는 용기가 필요했다”고 했다.

이어 “무엇보다 나라적 어려움을 잘 해결해 질병으로 고통 받는 많은 분이 회복되길 기도한다”며 “앞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잘 수습되고 다음 세대가 모여야 한다면 위러브가 새로운 도전을 할 것을 믿는다”고 했다.

끝으로 “주관사로 함께한 수상한거리도 다음세대 크리에이티브 팀을 섬기는 일에 기쁨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