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쇼맨

12일 채널 CGV에서는 영화 '위대한 쇼맨'이 방영된다. 영화'위대한 쇼맨'은 제 90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노미네이트 되었던 뮤지컬 영화이다. 단연 OST 'This is me' 또한 큰 인기를 얻었는데, 파워풀한 성령과 절절한 노래로 관객을 사로잡은 케알라 세틀이 있다. 그녀는 이 작품으로 영화계 데뷔를 처음했지만 이전부터 브로드웨이 무대에서 '헤어스프레이', '레미제라블' 등 굵직한 역할들을 맡아왔다.

케알라 세틀은 원래 이 역할에 오디션 볼 마음이 없었다고 한다. 쟁쟁한 배우들의 데모 테잎에 주눅이 들어 역에 지원할 엄두조차 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휴잭맨은 그녀가 역할에 적격이라 생각하고 케알라 세틀을 설득하고자 위스키를 선물했다. 결국 '위대한 쇼맨'에서 케알라 세틀이 부른 'This is Me'가 골든 글로브에서 음악상을 수상하게 된다.

영화 '위대한 쇼맨'은 19세기 흥행업자이자 서커스 창시자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 영화이다. 휴 잭맥의 마지막 울버린 작품인 로건 이후 첫 영화 복귀작이자 영화 '라라랜드' 음악팀이 참여한 작품이다. 사회적으로 버림받은 서커스 사람들의 애환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영화 '위대한 쇼맨' OST 'This Is Me'는 자신들의 모습을 부끄러워하던 단원들이 의지를 다지는 곡이다. 그래서 케알라 세틀의 독창으로 시작해 앙상블이 더해져 합창으로 거듭나는 순간, 카타르시스를 안겨준다. 또 영화의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어 각국의 가수들이 참여한 뮤직비디오의 곡으로도 사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