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국가장학금

2020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이 12월 17일 18시까지이다. 신청대상은 재학생, 신입생,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이다.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신청이 원칙이며,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된다. 재학생은 1차신청이 원칙이나 재학 중 2회에 한하여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완료시 재심사 후 지원가능하다.

국가장학금은 모바일신청도 가능하며 한국장학재단 앱 내 원클릭 신청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신청마감일에는 접속자가 급증하여 여유있게 사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국가장학금 신청 및 서류확인, 가구원 동의가 반드시 완료되어야 2020년 1학기 국가장학금 수혜가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신청 전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 및 계좌번호, 부모의 주민번호가 필요하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을 신청한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재단과 업무 협약체결이 된 은행을 방문하여 계좌개설 및 인터넷 뱅킹 가입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무료 발급한다. 제휴은행은 우리, 국민, 신한, 기업, 경남,농협, 광주, 대구, 부산, 수협, KEB하나, SC제일, 전북, 제주, 우체국이다.

다음은 신청서를 작성해야한다. 신천동의와 서약을 해야한다. 공의인증서 동의을 진행한다. 다음 학교정보를 입력한다. 2020년 1학기 기준으로 본인의 학적구분 신입, 재학, 편입, 재입학을 정확하게 선택해야한다. 반드시 본인이 소속한 대학을 선택해야하며 2019년 2학기에 신,편입, 재입학한 학생은 2020년 1학기 재학생이므로 학적을 재학으로 선택해야한다. 소속대학 오신청, 학적 오신청 발생 시 심사에 오류가 발생할수 있으므로 정확히 입력해야한다.

개인정보 입력과 국가 장학금 유형을 선택하여 신청한다. 신청하고자 하는 학자금 유형이 국가장학금과 국가근로장학금 학자금 상품명이 비슷하므로 오신청 하지 않도록 유의가 필요하다.

요구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한 후 장학금>장학금 신청> 신청 현황에서 신청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시스템 이용자가 많은 경우 해당 메뉴에 신청내용이 출력될때까지 5~10분 정도 소유될 수 있다.

신청 1~3일 이후 서류제출 대상자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장학금> 장학금 신청> 서류제출현황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