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중앙교회
▲성남 서현 공공주택지구 사업방향 설명회가 진행되던 모습.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중심이 된 성남 서현지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임채관 장로, 이하 비대위)가 '공공주택지구 토지수용정책 문제점과 개선방향'이라는 주제로 국회의원, 국토교통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참여하는 4자협의체 제3차 간담회를 1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는 이언주 국회의원(행동하는 자유시민 공동대표)과 비대위, 전국 50개 공공주택지구로 구성된 전국연대 대책협의회(이하 공전협) 및 제3기 신도시 주민대책위원회 연합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 자리에는 전국 공공주택지구의 일부 현역 의원,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 전국 50개 공공주택지구 주민대책위원회 위원장 및 임원이 참가한다.

비대위 임채관 위원장은 "분당중앙교회가 인류애 실천을 위한 사회기부약속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며 "향후 보상이 현실화되는 경우에 교회재산의 주인인 모든 교인(총유)들이 공감하는 방향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회가 사회와 약속한 기부를 실천하여 국가사회공동체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자 했던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보상에 관한 현실적인 대책과 대안 마련을 정부와 LH에 계속 촉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