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도쉬아카데미

카도쉬 아카데미가 2020년 1월 6일부터 2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1~6시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누구나플레이스(안곡로 79번길 10)에서 사역자 및 교사들을 위한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카도쉬 아카데미 측은 “교회 안 청소년들 중 약 70~80% 학생들은 성에 대한 질문에 ‘내가 원할 때, 상대가 원할 때, 적당할 때, 성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응답하고 있다. 놀랍게도 정확히 세상 친구들이 생각하는 기준대로 생각하고 있다”며 “이러한 이유는 어느 누구도 ‘성’에 대해 제대로 가르쳐 준 적이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교회가 먼저 가르치지 않는다면 학생은 세상에서 ‘성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자유로운 성관계를 가르치고 친동성애적 가치관을 가진 성교육 강사들로부터 지속적인 가르침을 받게 되거나, 인터넷에 있는 성 경험담, 성에 대한 지식 검색, 포르노 영상물, 친동성애적 웹툰, 성인 웹툰, 가까운 친구나 선배들로부터 잘못된 성 지식을 습득하게 될 것”이라며 “그래서 교회에서 4~5주 강의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특히 “청소년에게 가장 좋은 것은 성교육에 대해 단시간에 머리 속에 밀어넣기 식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며 “외부 강사도 좋지만, 청소년기 특성상 평소 유대관계가 형성된 본 교회 사역자가 성교육을 차근차근 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150편 이상의 논문과 50권 이상의 성교육 관련 전문 서적, 성교육 전문 강사들의 강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강의 자료를 직접 시연한 뒤 자료를 통해 교회로 돌아가 직접 강의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1월 강의에서는 ‘다음세대 세상에서 성교육 어떻게 받고 있나?’와 ‘중고등부 성교육 직접 어떻게 해야 하나?’, ‘초등 저학년 및 고학년 성교육 직접 어떻게 해야 하나?’, ‘동성애: 우리 교회 아이들은 안전한가?’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2월 강의에서는 ‘우리 아이 성품교육&성교육’, ‘다음 세대 세상에서 성교육 어떻게 받고 잇나?’, ‘중고등부 성교육 직접 어떻게 해야 하나?’, ‘교회자녀세대(유아-청소년) 부모가 어떻게 성교육 해야 하나?’ 등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강사로는 카도쉬 아카데미의 이재욱 공동대표와 최경화 공동대표, 최은영 나다움교육연구소 소장 외 카도위 아카데미의 전문강사 최은정, 윤선미, 문선애, 김순정, 오향미가 나선다.

이재욱 목사는 한세대 신학과를 나와 고려신학대학원 M. Div.를 받고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의 아동청소년학과 석사 과정을 가고 있다. 구성애 푸른아우성 성교육 전문 강사를 이수했으며, 부모교육 및 아동심리 상담사(한국상답협회)이자 한국성과학연구협회 정회원,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연구위원이으로 나다움연구소 성경적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에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참사랑교회 담임과 크리스천 성교육 전문강사, 브라이트틴스(Britht Teens) 청소년 전문 연구소 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경화 공동대표(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는 한국성과학연구협회 정회원으로 사단법인 한국인성학회 교육분과위원과 발달장애인 성인권 교육 매뉴얼 집필진, 발달장애인 종사자 성교육 매뉴얼 집필진,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자문위원, 다운복지관 자문위원, 푸른나무청예단 경기지부 학교폭력예방교육 강사 등에 위촉됐으며, 현재 다음세대교육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결혼도 하나님이 만드셨단다’가 있다.

최은영 소장은 현재 나다움 교육 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 금연금주예방교육강사(중앙개발교육원㈜)를 수료, 학교폭력예방교육강사(중앙개발교육원㈜)를 수료, 성폭력예방교육강사(한국청소년보호연맹)를 수료,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강사 과정(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을 수료, 아동청소년학부모 성교육 전문가 양성 교육(다음세대교육연구소)을 수료, 생명사랑 전문강사((사)프로라이프)를 수료했다.

한편 세미나 정원은 50명이며 회비는 4만 5천원,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010-5560-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