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성

6일 OCN에서는 영화 '안시성'이 방영된다. 영화'안시성'은 고구려와 당 나라 전쟁을 다룬 영화로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과 5000명의 안시성 군사들 전투를 다루었다. 40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전사들은 당나라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한다.

줄거리처럼 이 영화의 큰 틀은 한마디로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다. 안시성 전투는 수개월에 걸쳐 이어진다. 안시성 병사들도 적잖이 죽어나갔고, 고립된 상태에서 인력,물자 수급이 용이했을리 만무하다. 우리 역사 속에서 중국과 맞서 싸워 이긴 사례는 많지 않다. 고구려 그 중에서도 안시성 전투의 승리는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다.

영화'안시성'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이 출연한다.

정말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겁니까?" "고구려의 신은 이미 우릴 버렸어요. 모두를 죽음으로 몰지 마십시오."

"넌 이길 수 있을 때만 싸우나?""안시성 사람들 저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자" "우리는 물러서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이길 수 없어도 싸워야 하며,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하며, 물러서지 않고 싸우는 안시성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 영화다. 당나라는 수십 만의 대군을 이끌고 고구려로 쳐들어온다. 그들은 거대한 군대로 고구려의 계모성, 요동성 백양성 등을 격파하고 안시성에 도착한다. 그런데 크지 않은 규모의 안시성이 쉽게 함락 할 줄 알았지만 안시성은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안시성은 88일간 당의 공격을 막아낸다. 이것은 연개소문과의 전쟁으로 길러진 군사들, 그리고 이 전투에서 승리한 자신감, 그리고 안시성 사람들을 굳건하게 지키겠다는 영웅 양만춘 장군이 있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