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직장과 사회에서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사람과의 접촉을 불편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때문에 최근 ‘언택트’라는 키워드가 주목 받고 있는데,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컨택트(Contact)’와 부정관사 ‘언(Un)’을 붙인 신조어로 서비스 과정에서 대면접촉을 불편하게 여기는 현대 소비자들로 인해 생긴 현상이다. 전문가들은 낯선 이들과의 만남을 꺼리는 개인주의 경향이 늘어나면서 소비활동에 사람과의 접촉을 없애는 기술이 사회 전방위적으로 확산,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자동차보험도 이러한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가입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의 장점은 대면채널을 통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자동차보험료가 약 20%정도 더 저렴하고, 10개 자동차보험사의 보험상품 비교가 한 곳에서 가능해 쉽고 저렴하게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자동차보험은 1년에 한 번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 성격을 띠고 있어, 가입할 때 마다 설계사를 만나는 것이 부담스럽고 시간 내기가 어려운 가입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는 20~30대 이용자뿐만 아니라 인터넷이나 디지털기기에 익숙하지직 않은 기성세대도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편의에도 신경 써 전체 자동차보험가입자 중 30% 이상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가입했고, 현재 소비자들의 이용 빈도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오프라인에서 제대로 살필 수 없었던 할인정보와 특약들을 비교해볼 수 있다. 연간 주행거리가 3,000km 미만인 경우 약 30%정도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할인부터 블랙박스, 안전장치 설치 시 5%를 할인을 제공하는 안전장치 특약, 9세 미만 자녀가 있을 때 5%내외를 할인해주는 자녀할인 특약, 3년 무사고일 경우 약 20%할인을 제공하는 무사고자 할인 특약 등 가입자의 조건과 차량 운행 형태에 따른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다이렉트카보험 관계자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보험 가입을 하면 보험료가 저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면서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렇게 ‘언택트’ 마케팅이 떠오르면서 대인관계의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언택트’기술을 적용한 자동차 다이렉트보험 비교사이트가 빠르게 확산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