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전국날씨
▲내일 전국날씨

기상특보 수능 내일날씨 한파특보 기온 뚝 떨어져. 황사 미세먼지 나쁨, 광주 충청 전라 비 또는 눈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수능일에는 수능 한파가 오겠고 미세먼지도 나쁘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대전1도, 춘천 -4도, 강릉 1도, 전주3도,부산 6도, 광주 5도로 낮은 날씨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도 서울 4도, 대전 6도, 부산 11도 등을 보이겠다.

오늘 오후부터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강원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다. 고기압과 저기압의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차가운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5~10도 더 낮아 매우 춥겠다.

수능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새벽까지 약한 비가 내리겠다. 충남서해안과 광,제주도는 오전에 약한 비 또는 눈이 내리다 그치겠다. 바람을 따라 구름이 서해안으로 유입되면서 새벽~오전(03~12시)에 충청남도와 전라도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내일 수능일에는 황사가 유입되면서 미세먼지 농도도 높게 나타나겠다. 기압골 후면 상승기류를 타고 국외에서 황사가 발원할 것으로 내다봤다. 강한 북서기류를 따라 황사가 우리나라 상공을 지면서 일부가 낙하해 곳곳에서 황사가 나타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겠다.

수능 예비소집일인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리겠다. 비는 밤에 중서부지방부터 점차 그치겠으나 비가 그친 뒤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크게 낮아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