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제너레이션워십
▲뉴제너레이션워십 수능 집회 포스터.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콘서트와 예배 및 집회가 개최된다.

뉴제너레이션워십(대표 천관웅 목사, 이하 뉴젠워십)은 수능 당일인 14일 오후 7시 30분 꽃재교회에서 ‘2019 플러스 점프하이(Plus Jump High)’를 개최한다. 뉴젠워십은 오랜 기간 수험생들을 위한 집회를 매년 개최해왔다. 올해 주제는 ‘새로운 삶을 맞이하라(Brand new Lifr)’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게스트로 가수 ‘범키’와 ‘잔석’이 출연할 예정이다.

올해 집회를 준비한 천관웅 목사는 “그간 너무너무 고생 많았다”며 “여러분을 위해서 뉴제너레이션워십(뉴젠)이 벌써 7년 동안 수능 당일 ‘점프 하이’라는 제목으로 감동적 무대를 준비해 왔고 여러분과 함께해 왔다. 올해도 여러분을 위한 시간을 준비했다. 큰 은혜와 힘이 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했다.

CTS 라디오 번개탄은
▲CTS 라디오 번개탄 수능 집회 '수전주전' 포스터.
CTS 라디오 번개탄은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청주, 울산, 전주, 인천, 순천, 원주 등 전국 11개 지역을 순회하며 말씀과 찬양이 함께하는 수능 투어 공개방송 ‘수전주전’을 진행한다. ‘수전주전’은 ‘수능이 전부가 아니라 주님만이 전부입니다’라는 의미를 담는다.

CTS 라디오 번개탄의 임우현 목사는 “번개탄 사역을 통해 다음세대를 만날때 일 년중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역의 우선순위가 있다면 매년 11월에 수능시험후에 이어지는 수전주전 공개방송 예배다. 올해도 11개 도시에서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과 선후배와 친구들 가족들 모두와 함께 모여 말씀과 찬양으로 은혜의 시간을 나누려 한다”며 “다음세대들과 꼭 함께 해주시고 특히 수능시험 마친 친구들도 꼭 초대해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수전주전’에서는 시와그림, 김브라이언, 지미선, 장종택, 박요한, 강은도, 강찬, 크로스KC, 다윗과 요나단, 김정석, 김관호, 염평안, 조찬미, 김상훈, 라스트, 주리 등이 함께한다.

이밖에도 하늘마음교회에서 수능 당일 ‘히즈웨이브 수능 집회’가 16일 광주 운남교회에서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2019 비전파워’ 등이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