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
▲박신혜. ⓒ박신혜 공식 인스타그램
배우 박신혜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10년도 넘은 앨범이지만 여전히 명반”이라며 CCM 곡 ‘믿음의 유산(Never Come Down)’을 소개했다.

‘믿음의 유산(Never Come Down)’은 2006년 발매된 헤리티지의 1집 앨범 ‘Acoustic&Vintage’에 수록된 곡이다. 이 앨범은 블랙 가스펠을 토대로 소울, 펑키, 힙합 음악을 넘나들며 활동했던 ‘믿음의 유산’이 ‘대중가요’ 장르로 진출하며 처음 낸 앨범이다. 당시 보컬은 김효식, 이철규, 임효찬, 박희영, 이신희, 이경선, 권희진)과 밴드는 강상태, 정유정, 하형주, 이화, 박주원로 구성돼 타이틀 ‘Starlight’를 비롯해 총 13곡을 수록했다.

이중 ‘믿음의 유산(Never Come Down)’ 곡은 힙합듀오 ‘다이나믹 듀오’가 작사, 작곡하고 피처링한 곡이다.

한편 헤리티지는 그간 헤리티지 메스콰이어와 함께 불후의 명곡(KBS), 나는가수다, 무한도전(MBC), 더콜(TVN) 등에서 김범수, 비와이, 양동근, 김태우 외 정상급 대중음악 가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블랙 가스펠 그룹으로 호평 받아왔다. 헤리티지 미니스트리는 4집 앨범 ‘The Hymns’ 발매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