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사랑의 밥퍼
▲밥사랑 나눔 예배를 드리고 있다. ⓒ한교연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23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대흥동 신생명나무교회(담임 장헌일 목사, 해돋는마을)에서 쪽방촌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밥퍼 행사를 진행했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가 매년 주관해온 사랑의 밥퍼는 그동안 신생교회(해돋는마을)와 함께 주로 서울역 노숙인과 부랑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급식을 후원해 왔다. 그러다 지난 7월 서울역 임대 건물의 계약 만료로 새로 이전한 신생명나무교회에서 지역 환경에 맞춰 쪽방촌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상임회장 원종문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주님이 이 땅에 와서 하신 일은 가난하고 병들고 소외된 이들을 사랑으로 품고 구원의 소망을 주신 일"이라며 "저희 한국교회연합은 지난 8년동안 주님의 사랑을 우리 사회 가장 가난하고 병든 약자들을 돌보고 나누고 베푸는데 쏟으며, 모든 사업의 초점을 맞춰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여성위원회가 매년 노숙인, 독거노인, 미혼모자, 탈북민,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를 펼쳐온 것을 누구보다 주님이 가장 기뻐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님의 사랑하는 자녀'를 제목으로 설교한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는 "하나님은 누구나 다 사랑하신다. 우리가 살아서 하나님께 구할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감사하다"면서 "하나님은 분명히 살아 역사하시니 천국의 소망을 확신하고 살아가시라"고 당부했다.

또한 "주님께서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하셨는데 우리가 믿고 따르면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지금도 기도하면 모든 것을 다 이뤄주시는 하나님께서 여러분들 곁에 계신다. 구원의 주님이 나와 함께 한다는 것을 꼭 믿고 소망 가운데 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 밥퍼에 앞서 열린 예배는 신생명나무교회 장헌일 목사의 인도로 이순형 권사(여성위원회 위원, 임마누엘교회 여전도회장)의 기도, 김혜정 권사(여성위원회 위원, 임마누엘교회 여전도회 직전회장)의 봉헌기도, 한교연 상임회장 원종문 목사의 인사, 이혜경 목사(한교연 여성위원회 위원)와 박형근 집사의 특별찬양, 여성위원장 김옥자 목사의 설교, 금주구호제창에 이어 김바울 목사(호헌 총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한교연 사랑의 밥퍼
▲한교연 관계자들이 점심 배식을 하고 있다. ⓒ한교연
예배 후 한교연 임원들과 여성위원회 자원봉사자들은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100여 명의 독거노인들에게 점심 배식을 했으며, 식사하러 온 독거노인 모두에게 생선 통조림과 음료수 등을 선물로 주며 위로했다.

한편 한교연은 오는 12월6일(수) 오전 9시부터 서울 서부역 (사)참좋은친구들 노숙인 급식소에서 '2019 사랑의 김장담그기&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한교연 여성위가 주관해 이 행사는 교회여성 자원봉사자들과 탈북민 봉사자 50여명이 참가해 김장 배추김치 6,000kg을 담근 후 이를 10kg 박스에 담아 600 박스를 노숙인 급식소, 쪽방촌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탈북민지원단체, 미혼모자 생활시설, 청소년 보호시설 등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