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우 보람그룹
▲이창우 보람그룹 대표이사.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1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으며, 탁월한 품질과 브랜드가치,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선택받은 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자 제정됐다. 브랜드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분야별 총 54개 기업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했다.

보람상조는 ‘고객 중심 경영’이라는 기업 이념 아래 고객 만족을 위한 상조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29년의 오랜 전통과 연간 만3천여 건의 장례행사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상조업계 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현하고자 한다. 또한 전국 2천여 명의 행사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설립 이후 직접 전문 장례지도사를 양성하고 전국에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 24시간 긴급 콜센터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전국 21개 지역 고객만족센터를 신설,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상조 본질에 충실한 ‘클린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 및 지속, 장례행사 부당거래를 신고하는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를 신설하고 포상제 실시, 공정위가 제공하는 ‘내 상조 찾아줘’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창립 이후 고객의 눈높이에서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서비스를 개발하고 실천해 온 시간을 거쳐 업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상조’하면 국민 모두 ‘보람상조’를 떠올릴 수 있도록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6년 연속)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2년 연속)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고객감동 경영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6년 연속)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등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