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은이 ‘내 마음 가까이’, ‘주님, 나에겐 없습니다’, ‘proverbs 16:9’ 등의 곡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구하은은 백석예술대학교 출신으로, 비전파워 15기 찬양사역자, 어린이 찬양사역 팀 ‘갓스타’에서 활동했으며, 지난 2017년 첫 싱글 앨범 ‘친구야’를 발매했다.

최근 발매한 ‘너와 함께’ 앨범에는 타이틀인 ‘proverbs 16:9’(나의 삶이, 우리의 삶이)와 ‘난 너의 편’ 두 곡이 수록됐다.

구하은은 앨범 대해 “혼자라고 느껴질 때, 어디로 가야할지 모를 때, 무엇을 하든지 우리와 함께하시는 분이 있다는 것을 고백하는 앨범”이라며 “지금도 당신은 혼자가 아니며, 당신이 걷는 그 길이 혼자 걷는 길이 아니며, 당신 옆에서 늘 항상 함께하시는 예수님이 계신다. 이 앨범의 고백들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외로움과 두려움들이 사라지고 나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을 온전히 느끼시길 원한다”고 했다.

타이틀 곡 ‘proverbs 16:9’는 잠언 16장 9절을 묵상하며 쓴 곡으로 구하은의 친 오빠 구본경과 함께 작사했다. 우리의 모든 삶을 이끌어가시는 하나님을 더욱더 신뢰하고 의지하고자 하는 고백과 결단을 담고 있다고.

‘난 너희 편’은 지난 2010년 ‘두 손을 높이 들고’로 CCM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데뷔한 싱어송라이터 오은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우울감, 자괴감, 외로움이 밀려올 때, 하나님께서 주신 위로를 담은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