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골칼슘

어골캄슘은 사람의 뼈와 유사해 칼슘의 흡수율이 높아 각광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칼슘제품은 칼슘성분만 함유되어있는데 어골칼슘은 인이 포함돼 사람의 뼈와 유사한 구조이다. 인이 포함된 어골칼슘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였다.

노화가 오면서 칼슘의 손실이 증가하고 있다. 골다공증이나 폐경기 여성에게 골소실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3명중 2명은 칼슘이 부족하다. 칼슘은 뼈를 형성하며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돕는다. 조사에 따르면, 칼슘섭취량이 부족하다는 통계가 있다. 그러기에 별도의 칼슘섭취가 필요하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칼슘은 흡수율이 3~40% 밖에 되지 않아 영양제 섭취가 필요하다. 어골 칼슘은 자연에서 비롯된 생선의 뼈를 100도가 넘는 고온에서 만든 칼슘이다. 우리 뼈와 비슷해 칼슘 2:1의 비율과 배합되어있다. 흡수가 용이하고 생체 이용률이 높다.

칼슘은 뼈 뿐만 아니라 근육, 혈액 응고 등에도 도움을 준다. 칼슘이 부족하면 구루병, 골다공증, 골연화증 등의 발생위험이 높아진다.

올바른 칼슘 섭취법은 무조건 고함량은 혈관에 찌꺼기를 쌓게 한다. 이는 혈관을 노화 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방해한다.

동양인은 우유로 칼슘 섭취가 어려워 대체가 필요한데 작은 생선의 뼈를 섭취했을때 칼슘 생체이용률이 높아진다. 어골칼슘은 약 200mg 내외로 하루 섭취하면된다. 칼슘의 소실을 막기 위해 비타민k도 섭취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