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 보람상조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2019 소비자 만족브랜드대상 1위’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을 조사해 고객의 현명한 소비를 돕고자 제정됐다. 이번 시상을 주최하는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고객 리서치와 객관적인 지표를 통한 자체 심사를 거쳐 60개의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상조서비스 부문에는 보람상조가 1위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고객중심 나눔경영’이란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창립 이래 29년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상조업계 최대 규모로 전국 21개 지역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국내 상조업계 최초로 고인 전용 리무진 서비스, 장례용품 가격 정찰제를 등을 시행했다. 또한 보람상조는 지난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전문 장례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국에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하며 전국 어디서든 전문성을 갖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보람상조는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상조 본질에 충실한 ‘클린 서비스’를 실시, 지난 7월부터 고객 빼오기, 장례행사 빼돌리기 등 업계 내 부당거래를 바로잡고자 업계 최초로 장례행사 부당거래를 신고하는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를 신설하고 포상제를 실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공정위가 제공하는 ‘내 상조 찾아줘’ 캠페인을 독려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지난 29년 동안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노력해 온 결과로 2년 연속 수상이라는 큰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 부모, 내 형제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은 서비스를 실천하는 보람상조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6년 연속)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고객감동 경영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6년 연속)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등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