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복음서
▲영화 ‘사복음서’ 스틸컷. ⓒC채널방송 제공

C채널방송(회장 김관상)이 추석을 맞아 C채널 대표 프로그램인 <성지가 좋다> 200회 특집,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뮤지컬 <피노키오>,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 국내외 다큐멘터리 등 풍성한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시청자들에게 선사한다.

오는 9일부터 11일 오후 2시, 11일부터 12일 밤 12시에는 국제선교단체 ‘원호프’가 루모프로젝트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제작한 고화질의 영화 <4복음서 시리즈> 전편(13편)을 상영한다.

<4복음서 시리즈는> 예수님이 1세기 팔레스타인 지역에 살면서 행한 전 사역을 성경 원문에 기초해 사실적 방법으로 재현했다. 특히 최신 신학, 역사학, 고고학 연구조사의 세계적 전문가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예수님의 삶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냈으며, 2천 년 전 거룩한 땅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지역을 찾기 위해 방대한 조사 과정을 거쳐 모로코에서 촬영했다.

손동연
▲추석특집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에 출연한 손동연 사모(가운데). ⓒC채널방송 제공

C채널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연출 안대성)에서는 11일과 12일 오전 11시에 추석특집이 준비된다. 사연의 주인공은 두 아들을 죽인 원수를 양아들로 삼은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 목사의 막내딸, 손동연 사모다. 손동연 사모는 69년 전 네 살 때 아버지의 싸늘한 주검을 마주한 이후, 하나님을 향한 원망을 안은 채 반 평생을 살다가 하나님을 만남과 동시에 치유를 경험했다. 또 최근 자신의 회고록을 준비하며 접한 어머니의 기록을 통해 희생적이고 타협 없던 어머니의 신앙에 대해 큰 존경심을 품게 됐다고. 이밖에 세간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가족사와 원수를 양자 삼은 이후의 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성지가 좋다
▲추석특집 ‘성지가 좋다’. ⓒC채널방송 제공

오는 12일 오전 9시에는 추석특집으로 꾸며지는 <성지가 좋다>(연출 황정익) 200회 방송이 마련된다. <성지가 좋다>는 유대학연구소 소장이자 한국인 최초 이스라엘 가이드 자격증을 취득한 이강근 박사가 이스라엘은 물론 전 세계 곳곳에 남아 있는 기독교 성지를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스라엘과 요르단, 터키와 그리스, 지중해를 넘나들며 200여 곳이 넘는 성지를 통해 예수님의 발자취와 성경 속 무대들을 소개해왔다.

특별히 이번 추석특집 방송은 한국교회 성도들이 가장 사랑한 성지를 모아 소개하고, 한국 기독교 방송 최초로 바울의 발자취를 따라 지중해 섬 7곳을 방문한 목회자들의 좌충우돌 여행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 이어지는 토크에서는 바울의 전도 여행 들른 가우다 섬의 역사적, 지리학적 중요성을 다룰 예정이다.

아프리카 염소 은행
▲다큐멘터리 ‘비전월드미션 - 아프리카에 꿈과 희망을’. ⓒC채널방송 제공

9월 12일 오전 10시와 9월 13일 오전 10시에는 추석 특집 다큐멘터리 <비전월드미션 - 아프리카에 꿈과 희망을>(연출 정위성/박준호)이 각각 두 편씩 연속 방영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가난과 질병, 내전 등의 상처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염소은행’을 통해 경제적 회복과 예수님의 사랑으로 영적 치유를 전하는 국제동역자네트워크(이후 GYN)와 함께했다.

지역 교회에서 설립한 염소은행은 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염소 1마리를 보급 후 1년 내에 새끼를 낳으면 염소 은행에 반납하도록 해 염소 보급이 선순환 되도록 만든 것이다. GYN은 염소은행을 통해 마을과 연합하고 해당 지역에 복음이 전해지고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다. 이번 추석특집 방송에서는 탄자니아 이소코마을, 룬지교회, 말로웨교회, 루송고교회에 4개의 염소 은행 보급이 진행된 이야기와 2018년 방문했던 르완다 이투제 지역의 교회 헌당 예배를 드리고 2차 염소 은행 보급을 진행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피노키오
▲가족뮤지컬 ‘피노키오’ ⓒC채널방송 제공

13일 오전 8시 30분에에는 카를로콜로디의 원작을 바탕으로 각색한 가족뮤지컬 <피노키오>(연출 안대성)가 방영된다. <피노키오>는 마을 최고의 말썽꾸러기 피노키오가 가난한 목수 제페토 할아버지와 함께 지내면서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사랑과 용기를 배워가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이다.

C채널 측은 “추석 특집프로그램과 함께 은혜와 감동이 가득한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