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은
▲브라운아이드소울 신곡 'Right (Feat. SOLE)' 티저 공개 영상에 출연한 신예은.
배우 신예은이 남성 중창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의 선공개 싱글 ‘Right (Feat. SOLE)’의 내레이션을 맡았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선공개 싱글 ‘Right (Feat. SOLE)’은 오늘(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소속사 롱플레이뮤직은 “배우 신예은이 브라운아이드소울 선공개 싱글 ‘Right (Feat. SOLE)’ 내레이션에 참여했다”며 “짤막하게 삽입된 신예은의 맑은 목소리가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노래에도 잘 어울려 내레이션을 요청했고, 신예은 배우도 흔쾌히 수락했다”고 전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이 4년 만에 발매하는 이번 신곡 ‘Right (롸잇)’은 미니앨범 발매 전 선공개하는 싱글로 가을바람처럼 다가온 사랑의 감정을 주제로 한 90년대 컨템퍼러리 R&B 장르의 곡이다. 또한 미니앨범 발매 전 선공개하는 싱글이기도 하며 가요계에선 거의 찾아보기 힘든 바운스를 강조한 리듬과 설렘을 유발하는 달달하고 밝은 분위기가 특징이며, 매력적인 음색의 쏠(SOLE)이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오랜 파트너 송원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웹드라마 에이틴(A-TEEN)으로 데뷔하며 10~20대의 워너비 스타로 떠오른 배우 신예은과 화보, 매거진, 룩북, 광고 등 다채로운 모델 활동과 더불어 최근 매력적인 미소와 캐릭터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남윤수가 주인공을 맡았다.

이밖에도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10월 5일, 6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까지 투어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은 ‘It’ Soul Right (잇소울롸잇)’으로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들이 직접 타이틀을 선정하였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소울(SOUL)’과 It’s All Right (이것은 옳다)를 겹치도록 디자인해 ‘소울은 옳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더했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리더 정엽은 그간의 공백기간 동안 싱글 앨범 ‘없구나’, CCM(Christian Contemporary Music) 곡 ‘날 지켜온’ 등을 발매, 나얼은 성경 책의 ‘정통교리(Sound Doctrin)’를 뜻하는 정규 2집 ‘Sound Doctrin’ 등을 발매 했다.